임신 진단부터 기형아 검사까지
꼼꼼하고 안전하게 체크해 드립니다.
임신 증상은 개인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임신 진단 방법은 소변검사, 초음파검사, 혈액감사 등이 있습니다. 소변 테스트기 검사에서 양성반응을 확인 하셨다면, 정확한 확인 검사 과정이 필요합니다.
소변 검사
임신이 되었다면, 융모선 자극 호르몬이 소변 내 흘러나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혈액 검사
혈액 내 융모선 자극 호르몬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
소변검사와 혈액검사를 통해 임신이 확인되었다면, 초음파 검사를 통해 임신주수와 정상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6주
산전 검사
질 초음파로 정상적인 임신을 확인 후 분만예정일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아기집 크기와 모양 및 태아 심장박동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궁과 난소에 혹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 필수적인 혈액 검사를 시행합니다.
11~13주
태아 목덜미 투명대측정
복부 초음파를 통해 태아의 목덜이 투명대와 코 뼈 유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산모 혈액으로 인터그레이티트 1차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16~18주
사중 표지자 검사
산모의 혈액으로 태아가 다운증후군, 신경관결손증, 에드워드 증후군 또는 태아 신경관계결손 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2차 기형아 검사를 시행합니다. 혈액검사로 이상이 확인되는 경우 양수 천자를 통해 확진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20~24주
산전 정밀 초음파 검사
정밀초음파를 통해 태아의 외형적 기형이나 내부 장기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 24주에서 28주 사이에는 임신성 당뇨 선별검사 및 빈혈 검사를 진행합니다.
30~36주
초음파 및 내진 검사
분만시기가 다가오면서 30주 이후에는 2주에 한번씩, 36주 이후에는 매주 한번씩 태아의 발육상태, 위치, 양수량을 체크해야 합니다.